영어교육 1단계

처음 외국어로 영어를 접하는 아이들의 경우에 일단 아이들에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재미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또래의 아이들이 배우게 되는 어떤 것이든 흥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아이들은 어떠한 동기도 부여받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지속된 학습으로 연계될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이 좀 더 구조적인 학습 이전의 동기 부여와 환경으로서의 영어를 구성해 주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재미있는 Story Book, Song, Finger Play, Game, Activity 등과 같은 것입니다. 아이를 키우거나 가르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 또래의 아이들이 수십 번, 수백 번을 반복해 가면서 책을 읽고, 노래를 부르는 것을 보았을 것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바로 아이들이 영어를 재미있게 접하면서 다문화 중의 하나로 영어를 접하게 됩니다.

영어교육 1단계에서는 각 Story Book, Song, Finger Play, Game, Activity 등은 교육과정의 내용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유치원 교육과정 내용 중 일부를 영어로 경험하도록 합니다. 총체적 언어와 파닉스의 균형 잡힌 접근을 위해 문학적으로 우수하면서도 짧은 Story, 영어교육의 첫 단계에서 필요한 연결 단계의 도서를 다루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영어에 관심 가지기, 알파벳, 자기 이름, 개념과 관련된 기본 어휘 등을 다루는 단계입니다.

Daily Routine과 관련하여 간단한 Greeting, Calendar Activity, Alphabet Activity 등의 기초적인 내용을 년간 꾸준히 접하여 일상적인 표현들과 시간, 날짜 등의 개념과 같이 지속적으로 오랜 시간이 요구되는 개념들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합니다.